본문 바로가기

산 거 (구매 후기)

[내돈내산]아이패드 에어4세대 간단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내돈내’살’ (=내돈으로 내가 ‘살’)예정이었던

[아이패드 에어4 64GB]를 구매해서 간단한 후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어디서 구매?


-인터넷으로 구매하려 했으나, ‘스카이블루’색상 품절로 오프라인 구매처를 알아보던 중

 ‘용산 전자 상가’에서 구매하면 최저가보다 싸게 살수 있다하여 방문.
-결과적으로 ‘스카이블루_64GB’는 여기서도 품절. 깔끔하게 스페이스 그레이로 합의봤습니다.ㅜㅜ


※용산이 무조건 저렴하게 주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가서 구매 문의했더니 사장님 정가로 호갱 안내해주셔서

  블로그 보고 왔다고 하니 태세 전환 하심... 준비 제대로 하고 가세요!


2.무엇을 구매?


-아이패드 64GB + 애플펜슬 2세대 + 강화필름 + 케이스(정품x)
-저는 집에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가 있어서 다른 악세서리는 구매 하지 않았습니다.

지저분하네요 ㅋㅋ (삼성 마우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370)


3.구매후기

-애플 첫 구매, 첫 사용이라 아직 안드로이드에 익숙한 저에게는 낯설지만 순간 순간 왜 감성의 애플이라고 하는지 느끼는 점이 있어 흥미롭습니다.


-확실히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 컨텐츠 시청은 핸드폰보다 편하고 몰입도가 있습니다.


-배터리가 조금 빠르게 소모되는 감이 없지 않으나 C케이블 호환으로 고속충전되고, 핸드폰과 충전기가 같아서 이부분이 가장 맘에 듭니다.


-로지텍 키보드 (한/영 전환이나, 한자, 특수키 등) 이용율을 높이면 좀 더 편할 것 같고, 마우스는 커서 움직임은 좋으나 스크롤이 잘 적용 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문서 작성 등 사무 업무는 노트북 대체 불가네요.)


-프로크리에이터를 설치하여 ‘디지털 드로잉’을 유튭 강의로 배우고 있습니다. 쉽고 퀄리티 굿굿!

  (영상편집과 음악 프로그램도 배울 예정)

 

-아이패드를 방치하는 일 없도록 지속해서 활용 정보를 얻는 중 (유튜브, 지인추천 등)


4.결론

고작 주말 정도 사용하고 쓴 후기라서 깊이는 없지만 근래 구입한 물건들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비싸서...? ㅎㅎ)
아이패드 활용 루틴이 잡히고 좀 더 사용해보면 더 실질적인 후기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