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 거 (구매 후기)

[내돈내산] 허리의자 ‘커블체어’ 1년 사용 후기

오늘은 허리가 안좋아서 작년에 구매했던 ‘커블 체어’ 사용후기를 남기려고합니다.
현대인들의 활동 반경이 점점 줄고, 의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허리관련 질병이 늘고 있는데요.
저 역시 평소 운동을 즐겨하고 젊다는 자신감에 평소 자세교정도 잘 안하고 대충 살다보니 어느날 허리가 아프더라구요.
(살도 찌고, 부서가 바뀌어 야근도 많이 하다보니 ㅜㅜ)


아직 디스크는 아니지만 ‘추간판 탈출증’이 소견이 있어서 방치하면 디스크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ㅜㅜ
그래서 작년 3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알아보던 중 ‘커블체어 1+1’ 행사가 진행되어서 회사 선배와 구매했습니다.
(손연재가 광고하기 훨씬 전!!)

회사에 있는 저의 커블체어!ㅎ (오래되서 좀 지저분하네요. 구매후기 올리는 사진마다 지저분한걸 보니 제가 좀 지저분하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1.어떻게 구매?


-‘허리 의자’라는 키워드로 검색시 가장 상단에 노출되어서 구매
-정말 자세가 교정될 것 같은 설득력 있는 상세페이지


2.년 실사용 후기는?


-처음 1주일정도는 자세가 교정되는 느낌이 드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의자에 따라서 효과가 상이할 듯 합니다.

*쿠션이 너무 푹신해서 꺼진다면 효과가 적을 듯 하고, 적당히 단단한 의자가 좋을 것 같아요.


-1주일 지나니 커블인지 버블인지 자세 다시 흐트러집니다. 중요한 건 의자가 아니라 항상 자세를 바르게 잡아야 한다는 ‘의식’ 이에요.


-한달 있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당근마켓에서 스탠딩 책상 구매해서 서서 일하니까 좀 낫더라구요.

 

3.이렇게 하세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밀어넣어 앉습니다. 그리고 허리는 등반이에 기대는 자세를 유지


-의자 높이를 조절합니다.

*물리치료사 동생의 애기에 따르면 의자가 너무 낮아 무릎이 골반보다 위에 위치할시 허리가 망가진다고합니다.

항상 무릎은 골반위치보다 아래에 있도록해주세요!


-손연재는 체조를 했기 때문에 커블을 사는 것 보다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ㅋ
(40분 일하고 10분 서서 스트레칭)


-쉬는 시간에는 앉아서 쉬지 말고 걷거나 서있는 자세가 좋습니다. (허리에 가장 좋은 것은 누워 있는 자세에요.)


-허리 근육 강화 운동 (버드독,맥켄지운동 등 검색해보세요!)

버드독


우리모두 바른 정신과 바른 자세로 아프지말고 바르게 살아요 !